지하철 성추행 신고 억울함 해소





출퇴근시간의 지하철에서는 혼잡한 틈을 타고 다양한 성범죄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모든 성범죄가 고의성을 띠고 있지는 않습니다. 실제 사람들이 몰리게 되면서 부득이한 신체 접촉이 이루어지는 경우는 물론 가방 등 물건의 접촉을 성추행으로 오인해 신고가 이뤄지거나, 제3자가 행한 성추행 행위를 뒤집어썼으나 사람이 많아 이를 입증하지 못해 억울하게 지하철 성추행 피의자로 지목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와 같은 상황에 대해 억울하게 성범죄 사건에 휘말렸더라도 혐의를 벗지 못할 경우 공중밀집장소추행에 대한 처벌로 1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억울하게 지하철 성추행 신고를 통해 피의자로 지목을 당했을 경우에는 형사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초기 대응부터 법적으로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필요가 큽니다. 


이와 관련해 오늘은 법무법인 법승의 조력으로 지하철 성추행 기소유예 처분을 이끌어낸 성공사례를 한 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법무법인 법승의 지하철 성추행 기소유예 성공사례


A씨는 지하철 전동차 안에서 피해자 B씨의 신체 일부를 어루만져 지하철 성추행 신고를 통해 피의자로 지목 당했습니다. 이에 지하철 성추행 사건 피의자 A씨는 법무법인 법승에 사건을 의뢰하였는데요. 


해당 사건을 담당하게 된 법무법인 법승의 형사변호사는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진위여부를 판단, 피해자의 변호사를 통한 피해자 B씨와 합의를 성사시키는 전략과 더불어 피의자 A씨의 양형 사유를 꼼꼼하게 수집한 후 이를 제출하고 수사기관에 적극 주장한 결과 기소유예 처분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 지하철 성추행 신고 억울하다면?


사람들이 많은 지하철 등의 공중밀집장소에서 성추행 피의자로 몰렸을 경우 일반적으로 수사는 피해자나 목격자의 진술을 토대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해당 장소에 CCTV가 설치되어 있더라도 촬영범위에 사각지대가 존재하고 구체적인 상황까지 촬영하는데 한계가 있어 증거력을 갖추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억울하게 사건에 휘말리게 되었지만 무죄 입증이 어렵다고 해서 뒤집어 쓴 누명을 순순히 감수할 필요는 없습니다. 수사 초기단계에 형사변호사를 선임하여 사건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구체적인 진술방안을 마련, 이를 토대로 정확히 대응해 나가야 억울함을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무엇보다도 형사변호사의 선임이 중요한 이유는 수사기관의 조사를 받는 과정에서부터 있을 수 있는 불리한 증언을 막을 수 있고 재판까지 이어지게 되더라도 초기에 증거들을 확보한 상태이기 때문에 보다 유리한 주장을 내세울 수 있다는 점에서 비롯됩니다.

 

이에 다수의 성범죄 사건 수임 경험이 있는 법무법인 법승의 형사변호사는 오해로 인하여 지하철 성범죄 사건에 휘말린 의뢰인을 위해 정확하게 사건을 분별, 판단해 기소되는 것을 막아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억울하게 지하철 성추행으로 신고 당했을 경우 혼자 힘으로 해결하고자 하기보다 다수의 성범죄 사건 수임 경험이 있는 법무법인 법승의 조력을 통하여 법적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한 선택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저희 법무법인 법승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법무법인 법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