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사소송변호사 선임 필요성





카메라등이용촬영죄의 경우 카메라 또는 그 밖에 유사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장치를 통하여 성적 욕망이나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다른 사람의 신체를 그 의사에 반하여 촬영할 경우 성립되는 범죄입니다.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14조에 해당되는 카메라등이용촬영죄가 성립되면 처벌로 5년 이하의 징역이나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따라서 억울하게 카메라등이용촬영 혐의를 받고 있을 경우에는 수사단계부터 다수의 성범죄 수임경험이 있는 형사소송변호사를 선임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법무법인 법승의 형사소송변호사 선임을 통하여 카메라등이용촬영죄에 대한 기소유예 및 무혐의 처분을 받아낸 성공사례를 한 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법무법인 법승의 형사소송변호사 선임을 통한 성범죄 성공사례 


피의자 A씨는 길거리 등에서 피해자들의 전신이나 상체 부위를 45장 정도 촬영을 한 혐의로 수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카메라등이용촬영죄 혐의를 받게 된 피의자 A씨는 법무법인 법승의 형사소송변호사 선임을 통해 해당 사건을 의뢰하였는데요. 


해당 사건을 맡게 된 법무법인 법승의 형사소송변호사는 피해자와 합의에 이르렀을 뿐 아니라 긍정적인 정상관계 및 의견을 꼼꼼하게 수집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제시하여 결국 피의자 A씨가 군대에 곧 입대를 해야 하는 상황 속에서도 기소유예 및 무혐의 처분을 받아냈습니다. 





성범죄 사건에 휘말렸을 경우 형사소송변호사 선임이 필요한 이유는?


이와 같이 최근 몰래카메라에 대한 선입견으로 오해를 사거나 피해를 입게 되는 남성들이 적지 않은 실정이기 때문에 억울하게 성범죄 신고를 당했을 경우에는 당황하지 말고 형사소송변호사 선임을 통한 법률적 조력을 받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부당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을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등이용촬영죄로 벌금형 이상의 유죄 판결을 받게 될 경우 신상정보등록 의무가 적용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억울하게 사건에 휘말리게 되었다면 수사단계에서부터 형사소송변호사 선임을 통해 법적으로 정확하고 신속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이에 다수의 성범죄 수임 경험이 있는 법무법인 법승의 형사소송변호사는 피의자에게 억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각각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억울하게 카메라등이용촬영 혐의를 받고 있는 경우에는 미세한 부분까지 세세하게 분석하고 법률적으로 접근하여 피의자에게 유리한 전략을 구축해주는 법무법인 법승의 형사소송변호사를 선임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법무법인 법승.
,